울산 울주군 종합친절도 94.1점, 우수부서 대상 시상식도

2024-08-05     정혜윤 기자
울산 울주군은 올해 전화·방문 민원 친절도 조사 결과 94.1점을 기록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조사는 민원 서비스의 친절도 향상과 개선을 위해 지난 4월8일부터 5월24일까지 7주간 울주군청 전 직원을 대상으로 이뤄졌다.

방문 친절도 조사는 전문요원이 일반민원인을 가장해 울주군민의 입장에서 평가하는 미스터리 쇼퍼 방식으로 진행됐다.

접근 용이성과 고객 편의시설 제공 등에 대한 방문면접도 병행했다.

전화 친절도 조사는 직원 400명을 대상으로 맞이·응대·종료 단계별 전화 응대의 경청 태도 등을 전화면접으로 평가했다.

조사 결과 울주군의 종합 친절도는 평균 94.1점으로 지난해와 같은 점수를 받았다.

군은 이번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친절도 우수부서로 선정된 소통감사실(1위), 총무과(2위), 지역경제과(3위)를 대상으로 이날 시상식을 가졌다.

또한 전화친절도 응대 우수직원에게는 인센티브를 제공할 예정이며 상대적으로 점수가 낮아 개선이 필요한 부분은 향후 전 직원 친절교육을 실시해 보완할 방침이다. 정혜윤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