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 한국경영학회 ‘2024 대한민국 최우량기업대상’
2024-08-16 전상헌 기자
한국경영학회의 최우량기업대상은 △탁월한 경영 성과의 지속적 성취 △학계 및 국민의 평판과 명성 △국제적 인지도와 위상 △기업윤리·경영 투명성·사회공헌에 대한 헌신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수여된다.
HD현대는 도전과 개척정신으로 위기를 극복하며 새로운 가치를 창출, 국가 경제의 성장 기반을 마련하고 국제 경쟁력을 획기적으로 향상한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1972년 울산 미포만에서 조선 사업을 시작한 HD현대는 끊임없는 도전과 혁신을 통해 세계적인 종합 중공업그룹으로 성장했다. 현재는 조선·해양, 에너지(정유·전기전자·태양광), 산업기계(건설기계·로봇)를 3대 핵심축으로 국가 경제 발전에 이바지하고 있다.
또 다양한 소외계층 지원 활동과 지속적인 기업문화 혁신으로 일·가정 양립에 기여한 공로도 인정받았다.
HD현대는 임직원들이 급여의 1%를 기부해 설립된 ‘HD현대1%나눔재단’을 통해 연간 80억원의 재원을 활용, 우리 사회 이웃들에게 온정을 전하고 있다.
김성준 HD한국조선해양 대표는 “기업을 연구하는 경영학계에서 주는 상이라 의미가 더 크게 다가온다. 도전과 혁신의 자세로 세계 시장을 선도해 최우량 기업의 지위를 계속 유지해 나갈 수 있게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HD현대 전력기기 및 에너지솔루션 계열사인 HD현대일렉트릭의 조석 사장은 경영혁신 프로그램을 통한 업무와 비용 구조 효율화 등의 노력을 인정받아 한국경영학회가 주는 혁신경영대상을 받았다. 전상헌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