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 대왕암공원서 ‘2024 HD세계문화축제’
2024-10-24 전상헌 기자
세계문화축제는 HD현대중공업과 HD현대미포가 주최·주관하고 동구청이 후원한다. 울산에서 일하고 생활하는 외국인 근로자와 지역민이 함께 어울리는 가운데 서로의 문화를 이해하고 화합하기 위해 지난해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열린다.
올해 행사는 △대왕암 걷기 △식전 공연 및 외국인 가족 사연 우수작 시상 △개막 공연 및 퍼포먼스 △축하 및 민속 공연 △외국인 재능경연(HD’s Got Talent) △초청 및 특별 공연 △경연대회 시상 및 경품 추첨 등의 프로그램이 준비된다.
다양한 전시·체험 부스도 마련된다. 부스에는 몽골, 스리랑카 등 세계 10개 국가의 전통 음식을 맛보고 의상을 입어보는 체험 활동이 진행된다. 축제 방문객에게는 무료 시식권과 문화 체험권이 배부된다.
또 HD현대중공업이 건조 중인 최신예 이지스 구축함인 ‘정조대왕함’ 입체 퍼즐 만들기, 마술 공연, 캐리커처, 페이스페인팅, 풍선아트, 즉석사진 촬영 등 다채로운 이벤트도 마련된다.
이와 함께 HD현대중공업과 HD현대미포에서 근무하는 외국인 근로자의 ‘재능 경연’(HD’s Got Talent)가 올해 처음 열린다. 또 HD현대 임직원이 기증한 물품을 판매하는 플리마켓, 세계 민속 공연 등이 열리고, 경품 추첨을 통해 축제 방문객에게 푸짐한 선물도 지급한다. 전상헌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