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학성동 ‘더샵 시에르네’ 오늘(1일) 견본주택 오픈

2024-11-01     서정혜 기자

포스코이앤씨가 울산 중구 학성동에 시공하는 ‘더샵 시에르네’가 11월1일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

울산 중구 학성동 397-1 일원에 들어서는 ‘더샵 시에르네’는 지하 3~지상 21층 규모 13개동으로 전용 74·75·84·128㎡ 788가구로 구성된다. 이 중 231가구가 일반공급된다. 가족 구성과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다양한 선택이 가능하다.

이 단지는 뛰어난 교통망을 자랑한다. 바로 앞에 번영로가 위치하고, 북부순환도로·화합로·강북로를 통해 울산 시내는 물론 시외로도 빠른 이동이 가능하다. 울산 도시철도 트램 2·4호선이 계획돼 있어 환승 역세권도 누릴 수 있다.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초품아’ 단지로 그린스마트미래학교로 거듭난 함월초가 단지 바로 앞에 자리했고, 단지 반경 약 1.5㎞ 내에 초·중·고등학교 17곳이 위치해 있다. 번영로 학원가도 인접했다.

인근에 각종 생활 인프라도 갖췄다. 홈플러스, 뉴코아아울렛과 문화의거리, 성남젊음의거리 등 상점가가 가까이에 있고, 병의원과 금융시설도 인접해 생활 편의가 높다. 울산시립미술관을 비롯해 MBC문화동산(장무공원), 학성공원, 서덕출공원이 있어 문화·여가생활을 즐기기 좋다.

‘더샵 시에르네’는 캠핑과 골프, 테니스, 낚시 등 각종 레저·스포츠를 즐기는 이들이 늘고 있는 최근 추세에 맞춰 가구별로 각종 용품을 보관할 수 있는 창고를 제공한다.

또한 가구당 1.4대의 여유로운 주차 공간을 갖췄을 뿐만 아니라 단지 내 100% 지하주차를 실현한 공원형 단지로 구성했다. 지상에는 네이처테라스가든을 비롯해 페르마타가든, 아이들을 위한 물놀이터, 건강을 위한 피트니스가든 등 더샵만의 감성을 더한 다채로운 단지 내 조경을 선보인다.

단지 내 커뮤니티 시설도 이목을 끈다. 스크린골프가 포함된 골프연습장, 피트니스, GX룸, 필라테스, 케어운동실, 코인세탁실, 스터디룸은 물론 사우나, 그린파티룸, 프라이빗스터디룸, 패밀리에듀라운지 등 최신 주거 트렌드를 반영한 시설을 갖췄다.

단지 곳곳에 고급화 설계도 적용된다. 거실에 유리 난간을 적용해 쾌적한 조망권을 확보했고, 외부 소음 차단 기능도 높였다. 특화 설계와 프리미엄 자재를 이용해 외관도 특화했다. 가구별로는 4베이·알파룸(일부 가구)·팬트리 등을 도입해 수납과 공간 활용성을 극대화했다.

‘더샵 시에르네’ 견본주택은 울산 북구 진장동 895-5에 마련됐다.

청약 일정은 11월11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2일 1순위, 13일 2순위 청약을 받는다. 당첨자자는 11월20일 발표되고, 계약은 12월2~4일 진행된다.

울산·부산·경남 거주민 가운데 19세 이상으로 1순위 자격을 갖추고 지역·면적별 예치 금액을 충족하면 주택소유, 가구주·가구원, 소득요건에 관계없이 누구나 청약 가능하다. 재당첨 제한과 거주의무기간이 없고, 전매제한 기간은 당첨자 발표일로부터 6개월이다. 서정혜기자 sjh3783@ks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