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HD, U12 유소년 선수 선발 공개 테스트
2024-11-18 박재권 기자
울산은 U12 유소년팀 선수 보강과 우수 자원 확보를 위해 내달 7일 동구 서부구장에서 공개 테스트를 실시한다.
울산은 이번 공개 테스트에서 초등학교 3~5학년 연령의 선수들을 모집할 예정이다.
공개 테스트 접수 기간은 내달 1일 자정까지다. 울산 공식 홈페이지 공지사항 게시글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지난 5월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진행되는 이번 공개 테스트에서는 골키퍼 포지션 모집도 진행된다.
공정하고 투명한 심사를 위해 노상래 디렉터가 직접 테스트 평가관으로 참여한다.
울산은 공개 테스트에서 개인 평가 항목인 기술, 스피드, 기본기뿐만 아니라 테스트 참여자 간의 연습 경기를 통한 팀워크도 살펴본다는 방침이다.
한편 울산 U12는 박창주 감독 지휘 아래 선수들의 성장과 팀의 성적을 끌어올리고 있다.
이번 시즌 울산 U12는 전국 초등리그 U12, 제천 윤봉길배 춘계대회에서 정상에 오르며 명성을 이어갔다.
특히 U12, U15, U18에 이어 프로 레벨로 연결되는 탄탄한 울산 유소년 시스템은 구단뿐만 아니라 국가대표팀에도 큰 기여를 하고 있다.
울산의 유소년 시스템에서 성장해 현재 울산 프로팀에서 활약하는 임종은, 김민준, 최강민, 장시영, 강민우는 이른바 ‘성골 유스 계보’를 이어가고 있다.
박재권기자 jaekwon@ks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