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세대 글로벌 리더로 성장 지원할 ‘청년다움’
2024-11-25 이형중
이번 행사는 (사)다움 창립 1주년을 기념하며 새로운 청년 활동 플랫폼인 ‘청년다움’의 시작을 알리는 자리로 마련됐다.
기념식에는 국민의힘 김상욱(울산남갑) 국회의원을 비롯해 안승대 울산시 행정부시장, 김종섭 울산시의회 의장 직무대리, 공진혁, 안대룡, 권순용, 김종훈 시의원, 김우성 청년다움 회장, 시민 등이 참석했다.
청년다움은 청년 세대를 위한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과 아이디어 발굴을 통해 지역사회의 성장과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설립된 단체다.
이번 기념식을 통해 (사)다움은 청년들이 미래를 향해 나아갈 수 있도록 든든한 지원을 약속하며 활동의 방향성과 비전을 공유했다.
이날 행사는 개회식 및 내빈 소개, 기념사 및 축사, 청년다움 회장 취임사, 창설 기념식, 폐회 등으로 진행됐다.
울산 지역을 포함한 다양한 청년 대표 및 관련 단체들이 참석해 축하의 메시지를 전했다.
참석자들은 청년다움이 지역과 나라를 넘어 글로벌 무대에서 활약할 수 있는 청년 플랫폼으로 자리 잡을 것이라는 기대를 표명했다.
청년다움측은 “단순히 청년들의 목소리를 대변하는 것을 넘어 실질적인 활동과 프로젝트를 통해 글로벌 리더로 성장하는 청년 세대를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청년 세대와 함께하는 희망찬 미래 (사)다움 관계자는 “청년다움이 청년들이 주도적으로 이끌어갈 사회 공헌과 활동의 중심이 되기를 바란다”며 “기념식을 계기로 더 많은 청년들이 단체에 동참해 새로운 비전을 만들어 가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김은정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