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남구 육아종합지원센터, 공통 부모교육 '온라인-콘텐츠' 홈페이지 연계 개설
2020-04-13 임규동 기자
울산남구 육아종합지원센터(센터장 노현미)는 13일 전국 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 진행되는 「공통 부모교육–집에서도 놀(면서)자(란다)!」온라인 콘텐츠를 수강할 수 있는 홈페이지(https://www.edwith.org/namgui/)를 연계하여 개설했다.
이 사업은 코로나-19로 인해 센터 임시휴관 기간이 장기화됨에 따라 대면 교육 으로 진행되는 「공통 부모교육」을 온라인 콘텐츠로 제공하기 위함이다.
또한 온라인 부모교육을 이수한 가정에는 「공통 부모교육」“놀잇감꾸러미(예: 긍정 화분 키우기 등)”를 우편 발송하여 가족 구성원이 이를 활용하여 재미있 게 놀 수 있도록 하고자 함에 목적을 두고 있다.
노현미 센터장은 “코로나 19로 인해 기존 대면 부모교육 진행이 어려운 상황에 울산남구 부모들에게 국가에서 지원하는 공통부모교육 온라인 콘텐츠를 제공하여 긍정적인 부모역할 증진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개설하였다”고 취지를 설명 했다.
센터는 코로나-19 이후에도 공통부모교육 온라인 콘텐츠 및 교육자료를 홈페이지를 통해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울산남구 육아종합지원센터는 울산남구(구청장 김진규)가 설치, 지원하고 물푸레복지재단에서 위탁하여 어린이집지원과 가정양육지원을 하고 있는 공익기관이다.임규동기자 photolim@ks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