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환·김종훈·홍성우·문석주 시의원 우수의정대상
2024-12-27 전상헌 기자
울산시의회는 26일 의장실에서 김기환·김종훈·홍성우·문석주 의원에게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제16회 우수의정대상 상패를 수여했다.
우수의정대상은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에서 전국 시도의회 의원 중 지역 주민의 복리 증진과 삶의 질 향상, 지방자치 발전에 기여한 우수 의원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김기환 의원은 신뢰할 수 있는 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해 울산시 출자·출연기관 사이버보안 관리에 필요한 ‘울산시 출자·출연기관 사이버보안 관리 조례’ 등 각종 입법 활동을 펼치며 전반기 의장으로 의장협의회에 다양한 안건을 건의해 시민 복지 증진을 위해 앞장섰다.
김종훈 의원은 시민의 삶의 질 개선을 위해 ‘울산시 옛길 조성 및 관리 조례’를 발의하고, 농어민 수당 지원 및 외국인 환자 유치 지원 조례 등을 통해 울산을 더욱 살기 좋은 도시로 만드는 데 기여했다.
홍성우 의원은 산업건설위원으로서 울산의 대중교통 활성화를 목표로 ‘울산시 어린이 대중교통 지원 조례’ 등 다양한 입법활동을 펼치며, 시민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간담회와 현장방문을 통해 열린 의정을 실천했다.
문석주 의원은 시민의 안전한 생활 환경 조성을 위해 ‘울산시 방폭 안전관리 지원 조례’를 제정했고, 적극적인 현장 소통을 통해 시민의 기대를 반영한 정책을 제안하며 의정 활동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전상헌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