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대학교병원 김희정씨, 상담전문간호사로

2025-02-10     차형석 기자
울산대학교병원은 고객 상담 전문 인재를 양성했다고 9일 밝혔다. 고객 상담 전문가로 성장한 인재는 PI팀 김희정(사진) 간호사다.

김 간호사는 19년간의 임상경험을 바탕으로 환자와 의료진 간 원활한 소통을 지원하고 있다. 전문성 강화를 위해 울산대 정책대학원에서 사회복지를 전공한 후 청소년상담사 3급 자격증을 취득했다. 지난해 5월 PI팀 지원 후 국가공인 ‘CS Leaders(관리사)’ 자격과 ‘서비스경영자격(SMAT) 1급’을 추가로 획득했다.

김 간호사는 “의료진과 환자 모두의 입장에서 소통하며 서비스 개선 방안을 도출하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 차형석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