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동남아 진출 전략 온라인교육

2025-03-06     오상민 기자
울산지방중소벤처기업청은 중소기업의 글로벌 역량 강화를 위해 ‘글로벌 플랫폼 쇼피를 활용한 동남아시아 시장 진출 전략 온라인 교육’ 11일 오후 2시에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울산중기청 등 13개 지방중소벤처기업청이 공동으로 주관하는 교육으로 참여기업을 함께 모집하며 매월 다른 주제를 정해 개최하며 이번 교육은 대전세종중기청 주관으로 진행된다.

동남아시아 시장은 아직 이커머스 시장 성숙도가 낮지만 한 해 인터넷 가입자가 5000만명에 달할 정도로 인터넷 보급률이 오르고 있는 등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지난해 동남아시아 이커머스 성장률은 19%로, 8~9% 수준인 국내에 비해 2배 이상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또 한국 제품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 많은 기업들에게 매력적인 신시장으로 손꼽히고 있다.

이러한 필요성에 따라 지역 중소기업이 동남아시아 시장에 적극적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이번 교육을 마련했다. 주요 내용은 동남아시아 전자상거래 시장 현황, 동남아시아 최대 이커머스 플랫폼 쇼피를 활용한 마케팅 전략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디지털 수출마케팅에 관심있는 중소기업 관계자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참기비는 무료다.

신청은 오는 10일까지 온라인 신청 또는 QR코드로 신청이 가능하다. 문의 042·865·6151. 오상민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