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K경남은행 ‘경가페’, 4월26일 미술대회·백일장
2025-03-24 오상민 기자
BNK경남은행은 오는 4월26일 울산과 경남지역 최대 가족 문예 행사인 ‘BNK경남은행 가족 문화 페스티벌’(경가페)을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울산대공원 SK광장과 마산로봇랜드에서 동시에 열리는 경가페는 미술대회(어린이)와 백일장(성인) 부문으로 나눠 진행된다. 미술대회와 백일장 부문은 행사 당일 공개되는 주제에 맞춰 작품을 제출하면 전문 심사위원단의 심사로 상장과 장학금·상금(부상) 등이 수여된다.
유치부와 초등부 저·고학년 어린이가 참여하는 미술대회 부문은 각각 배부되는 8절지 도화지와 4절지 도화지에 그림을 그린 뒤 오후 1시까지 회수 부스(접수처)에 제출하면 된다.
아빠와 엄마 등 성인이 참여하는 백일장 부문은 당일 배부되는 용지에 띄어쓰기를 포함해 10자 이내로 가훈을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제출된 작품은 부문별 심사를 거쳐 미술대회 2580명에게는 BNK경남은행장상·울산시장상·울산시교육감상·경남도지사상·경남교육감상·(사)경남메세나협회장상과 상금(부상), 백일장 6명에게는 화목상·행복상·바름상 등이 주어진다.
당일 현장 추첨을 통해 닌텐도 스위치, 마샬 액톤3 블루투스 스피커, 코지마 발마사기 스툴, 마산로봇랜드 연간·자유이용권, BNK경남은행 과자선물세트 등 푸짐한 경품도 제공된다.
입상자 발표는 오는 6월 중 BNK경남은행 홈페이지·유튜브·인스타그램 등을 통해 공개되며 이후 시상식도 가질 계획이다. 행사는 사전접수 없이 현장접수로 진행한다.
최대식 사회공헌홍보부장은 “글과 그림으로 하나되는 우리 가족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참가 인원을 늘리고 볼거리와 즐길거리도 확대했다”며 “울산과 경남지역에 거주하는 지역민들이 오는 4월26일 울산대공원과 마산로봇랜드에서 동시에 열릴 경가페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문의 055·274·1920~1.
오상민기자 sm5@ks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