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부, 3월 동행축제 직접매출 1319억원 기록
2025-04-07 오상민 기자
이 중 온라인 매출이 1264억원, 오프라인 매출이 55억원을 각각 기록했다.
5월 동행축제에 앞서 개최한 이번 축제는 신학기와 봄을 맞아 내수 진작과 중소기업·소상공인 매출 증대에 도움을 주기 위해 열렸다.
쿠팡, 네이버쇼핑, 지마켓, 옥션, 공영홈쇼핑, 카카오, 배달의민족 등 40여개 판매채널에서 열린 온라인 특별 기획전에는 중소·소상공인 2601개사가 참여했다.
카카오·배달의민족·KB국민카드·롯데카드 등 민간 기업이 할인쿠폰 지급, 캐시백 서비스 등 동행축제와 연계한 다양한 소비 촉진 이벤트를 진행해 매출 10억원을 올렸다.
이 기간 온누리상품권은 1816억원이 판매됐다. 디지털 온누리상품권 판매액은 1069억원으로 지난해 동기 대비 44% 늘었다. 오상민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