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MFF 청소년심사위원 모집, 리뷰단·식음료 업체도 공모

2025-06-26     차형석 기자
울산울주세계산악영화제(UMFF)는 영화제를 함께 만들기 위해 관객리뷰단, 청소년심사위원, 식음료 업체를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관객리뷰단은 영화제 상영작을 가장 먼저 감상하고, 리뷰 작성을 통해 영화제와 관객을 연결하는 활동으로, 오는 7월6일까지 참여 신청을 받는다. 영화제에 관심이 있는 만 19세 이상 성인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올해부터는 울산 시민으로 한정해왔던 참여 대상을 전국적으로 확대한다. 참여자에게는 제10회 영화제 개·페막식 초청 및 예매권 등 혜택이 제공된다.

청소년심사위원은 7월20일까지 참여 신청을 받는다. 문화 예술 활동에 관심 있는 울산 거주 청소년(2007~2009년 출생)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심사위원으로 선발된 청소년은 제10회 영화제 ‘아시아경쟁부문’ 상영작의 감상 및 심사를 통해 수상작을 선정, 심사평을 작성하며 시상식에도 수여자로 참여하게 된다.

산악영화제에서만 먹을 수 있는 특색있는 메뉴를 제공하고 음식의 질과 양, 가격을 동시에 만족시킬 수 있는 울산 식음료 업체를 7월9일까지 모집한다. 선정된 식음료 업체는 영화제 기간 영남알프스 복합웰컴센터에서 영업을 한다.

참여 신청은 거리공연, 관객리뷰단, 청소년심사위원, 식음료 업체 모두 영화제 공식 누리집(www.umff.kr)을 통해 하면 된다. 차형석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