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 민선8기 공약이행률 90%, 미완료 사업 차질없이 추진중

2025-07-22     주하연 기자
울산 중구는 21일 중구청 중회의실에서 민선 8기 공약이행평가단 회의를 개최했다.

회의에는 관계 공무원과 중구 공약이행평가단 위원 등 4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참석자들은 민선 8기 5대 분야 66개 공약사업의 추진 상황을 살펴보고 실행 속도를 높이기 위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이와 함께 행정 환경의 변화에 따라 내용 수정이 필요한 공약 3건의 변경 사항을 심의했다.

7월 중순 기준 중구의 민선 8기 공약 이행률은 90%, 공약 완료율은 81.8%다.

전체 공약사업 66개 가운데 △입화산 유아숲 공원 조성 △공공 실버타운 조기 추진 △다함께 아동 돌봄센터 설치 △중앙시장 활어회 타운 유치 △청년 특성 야시장 운영 등 54개 사업이 완료됐거나 완료 후 계속 추진되고 있다.

또 △태화시장 공영주차타워 설치 △반구1동 행정복지센터 확장 및 이전 △장현도시첨단산업단지 조기 조성 지원 △실내 종합체육관 건립 등 나머지 12개 사업도 연도별 계획에 따라 차질 없이 진행되고 있다.

중구는 총괄 부서와 사업부서 사이의 회의를 통해 공약사업의 추진 상황을 지속적으로 점검하고, 누리집을 통해 관련 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할 예정이다.

김영길 중구청장은 “남은 임기 동안 모든 공약을 완성도 있게 마무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주하연기자 joohy@ks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