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D현대중공업이 임직원의 일상적인 안전활동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새로운 안전포인트 제도 ‘HD안전페이’를 도입했다.
이를 위해 HD현대중공업은 29일 울산 본사에서 노진율 HD현대중공업 사장, 백승준 카카오페이 사업총괄 리더, 이무덕 HD현대중공업 사내협력사협의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HD안전페이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카카오페이와 협력해 도입한 HD안전페이는 모바일앱에서 △모바일 안전작업지시 △현장 위험성평가 △안전제보 △안전점검 △안전교육 △안전칭찬쿠폰 등의 안전활동에 참여하면 안전포인트를 지급하는 인센티브 제도다. 지난 19일부터 현장에 도입됐다.
HD현대중공업은 실시간으로 포인트를 지급해 임직원이 안전활동 보상을 즉각적으로 체감할 수 있게 했다. 안전관리 의욕을 높이고 안전활동을 습관화, 생활화하자는 취지에서다. 카카오페이와 제휴로 HD안전페이 포인트는 카카오페이 포인트와 1대1 비율로 전환해 다양한 카카오페이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현금처럼 편리하게 쓸 수 있다.
또한 HD안전페이는 HD현대중공업 직원뿐만 아니라 사내 협력사 직원도 참여와 포인트 적립을 할 수 있다.
노진율 HD현대중공업 사장은 “안전페이 제도는 임직원의 자발적인 안전활동 참여를 늘려 조직 전체의 안전문화 수준 향상을 이끌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자율 안전관리 강화를 통해 더 안전한 일터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서정혜기자 sjh3783@ksilbo.co.kr
저작권자 © 울산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