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날 간담회에서는 ‘울산페달’의 낮은 인지도와 사용자 편의성 부족 등 ‘울산페달’ 현황과 문제점에 대해 지적하고 해결 방안에 대한 다양한 의견이 제시됐다.
간담회 참석자들은 “현재 ‘울산페달’의 이용률이 낮아 소상공인에게 큰 도움이 되지 않고 있다. 전용 앱 개발을 통해 사용자 편의성을 높이고,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서는 적극적인 홍보 활동이 필요하다”며 “다양한 업종의 소상공인이 ‘울산페달’에 참여할 수 있도록 가맹점 확대를 위한 유인책을 강화해 달라”고 입을 모았다.
공 위원장은 “배달업계의 가장 큰 문제 중 하나는 소상공인이 배달앱을 사용하면서 부담하는 높은 수수료”라며 “업계에 큰 부담을 주고 있는 배달앱의 수수료 구조를 개선하고 울산시가 할 수 있는 지원을 확대해서 배달업체가 자생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정책을 강화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전상헌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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