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힘-새미래 ‘공동정부·즉각개헌’ 합의
상태바
국힘-새미래 ‘공동정부·즉각개헌’ 합의
  • 김두수 기자
  • 승인 2025.05.29 00:01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새미래민주당 전병헌(왼쪽) 대표와 국민의힘 김용태 비상대책위원장이 28일 서울 여의도 새미래민주당 중앙당사에서 열린 양당 간의 국민통합공동정부 운영과 제7공화국 개헌 추진 협약식에서 협약서에 서명한 뒤 기념 촬영하고 있다. 연합뉴스
6·3 대통령선거 사전투표(29~30일)가 개시되면서 종착지로 치닫고 있는 가운데 국민의힘과 새미래민주당은 28일 대선에서 승리할 경우 공동정부를 구성하고 즉각적인 개헌을 추진하는 데 공식 합의했다.

국민의힘 김용태 비상대책위원장과 새미래민주당 전병헌 대표는 이날 여의도 새미래민주당 당사에서 이 같은 내용이 담긴 ‘국민통합 공동정부 운영과 제7공화국 개헌 추진 합의’ 협약식을 열었다.

양당은 합의문에서 “삼권 분립과 민주주의를 파괴하는 이재명 독재정권 탄생을 저지하는 것이 가장 중대한 국가적 과제라는 데에 인식을 같이하고 연대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합의문은 또 “지난 3년간 윤석열 전 대통령과 이재명 민주당 사이에 발생한 정치적 내전은 12·3 비상계엄과 대통령 탄핵을 초래했고, 최대 피해자는 국민이 됐다. 윤 전 대통령과 이재명 후보의 동반 청산이 시대정신”이라고 했다.

양당은 나아가 “위기 극복, 정치개혁, 사회통합을 위해 국민통합 공동정부를 구성하겠다”며 양당 대표가 임명하는 실무협의체를 구성해 대선 승리를 위해 공조하겠다고 밝혔다.

공동정부 운영과 정책에 대한 내용은 정책합의서에 담아 이행하기로 했다.

특히, 양당은 국민의힘 김문수 대선후보가 당선되면 대통령 임기 개시 직후 개헌추진위원회를 정부 기구로 설치하고, 2년 안에 국민투표를 통해 4년 중임제 개헌을 완료하겠다고 밝혔다. 대통령 임기를 3년 안에 마치고 이같은 개헌을 통해 제7공화국 체제로 넘어가겠다는 구상이다.

양당은 이와 함께 남북 협력·교류를 재개하기 위해 노태우 정부의 남북합의서를 기반으로 최대한 빠른 시일 내 남북 정상회담을 추진하기로 했다.

이밖에 지역과 청년 문제를 우선 해결하고 기후 위기와 불평등 문제에 대해서도 근본적인 해결책을 마련한다는 내용이 합의문에 담겼다.

김 비대위원장은 “괴물독재국가 선봉대가 된 더불어민주당은 김대중, 노무현 정신을 거론할 자격이 없다. 김대중, 노무현 정신은 민주당이 아닌 새미래민주당에 있다. 1980년대 김영삼, 김대중 두 분처럼 국민의힘과 새미래민주당은 민주주의를 지키고 괴물독재 국가의 출현을 반드시 막겠다”고 했다.

전 대표는 “입법·사법·행정 3권을 모두 장악하는 괴물 독재의 길에 새미래민주당은 결코 함께 할 수 없었다. 민주당 이재명 후보는 입만 열면 내란을 이야기하고 있지만 들춰보면 내란이라는 단초를 제공한 계엄의 최대 수혜자는 이 후보 아니냐”고 했다.

전 대표는 개혁신당 이준석 대선 후보를 향해선 “이준석 후보의 역량과 정치적 잠재력은 국민이 충분히 확인했다. ‘윤명’(윤석열·이재명) 동시 청산이 시대정신이기 때문에 지금의 단일화는 정치공학이 아닌 시대정신이라는 점을 한번 되돌아보시길 바란다”고 했다.

앞서 새미래민주당 이낙연 상임고문은 전날 “괴물 독재국가 출현을 막는 데 가장 적합한 후보”라며 김문수 후보 지지를 선언했다. 이 상임고문은 김 후보의 마지막 TV 찬조연설을 한다.

김두수기자 dusoo@ks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몰살당함 2025-05-29 20:16:15
김문수 후보님을 지지합니다 . 1차 테러는 2013년9월7일 , 네명의 습격 , 안구와안와 중상 , 머리털을 다뽑았습니다. 2차 테러는 2014년 12월24일 , 뒤에서 차량으로 들이받아 뼈를 뿌러뜨렸습니다. 3차테러는 2017년 10월9일 , 밤11시 , 귀가할때 습격 , 남성 성기의 혈관을 모두 끊었습니다 . 박상군 올림

몰살당함 2025-05-29 20:14:43
4차 테러는 2018년 9월20일 경찰을 시켜 , 저의 남성 성기에 화학물질을 주사 주입하여 , 거의 성 불구자로 만들었습니다 . 그 직후,택시로 납치한 후 , 신고하면 어머니를 죽이겠다고 하였습니다 . 2019년 추석직전 , 검찰총장님 , 현 , 이창수 중앙지검장님 ,국회 홈페이지 등에 알리고 , 대통령 , 비서실장 , 민정수석 외 4인에 대한 고소를 하였고 , 그 직후 , 보복으로 , 5차 , 6차 테러를 벌여, 어머니의 오빠 성일영 , 어머니의 남동생 , 성온영을 처형하였습니다 . 범인의 조직은 명확, 명명백백합니다 . 이재명 후보의 폭정을 타도해 주실 것으로 확신합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 [울산의 小공원 산책하기](6)도시바람길숲-새이골공원
  • [송은숙 시인의 월요시담(詩談)]문성해 ‘한솥밥’
  • 양산 황산공원 해바라기 보러 오세요
  • 울산 부동산 시장 훈풍분다
  • 추억 속 ‘여름날의 할머니집’으로 초대합니다
  • 국정기획위원회, 국정운영 5개년 계획안 어떤 내용 담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