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K경남은행, 금융소비자 권익 제고 자문단 간담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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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NK경남은행, 금융소비자 권익 제고 자문단 간담회
  • 이우사 기자
  • 승인 2020.06.23 21: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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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BNK경남은행은 23일 금융소비자 보호활동의 하나로 ‘금융소비자 권익 제고 자문단 간담회’를 가졌다.
BNK경남은행은 23일 금융소비자 보호활동의 하나로 ‘금융소비자 권익 제고 자문단 간담회’를 가졌다.

금융소비자 권익 제고 자문단 간담회에는 황윤철 은행장을 비롯해 기업, 소비자단체, 학계, 언론 관계자 등 10여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코로나 극복을 위한 B경남은행의 지원안을 리뷰한 뒤 ‘언택트 시대 금융취약계층의 금융거래’를 주제로 활성화 방안을 논의했다.

특히 △언택트 소외계층 대상 금융상품 개발 △음성 명령을 통한 금융거래 환경 마련 △금융소외지역 이동점포 운영 등 언택트 시대 금융취약계층의 금융거래 활성화를 위한방안들에 의견을 나눴다.

황윤철 은행장은 “핀테크 발전과 코로나 지속으로 모바일뱅킹 등 비대면채널이 금융의 새로운 소비행태로 자리잡고 있다”며 “비대면채널이용이 익숙하지 않은 금융취약계층의 불편함이 없도록 금융소비자 권익 제고 자문위원들의 제언을 받아들여 금융상품과 서비스에 반영될 수 있게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우사기자 woosa@ksilb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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