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롭게 바뀐 무학 CI는 91년의 역사를 가진 무학이 지금까지 성장할 수있었던 전통을 담고 무학이 추구하는 주류 및 음료 관련 사업의 미래 비전을 내포해 새로운 100년을 향한 도전 의지를 표현했다. 35년 만에 새롭게 바뀐 CI는 무학의 역사와 전통을 계승하도록 1985년 제정된 ‘학’(비상) 모양 심벌을 담아 지난 91년의 역사를 이어나가고 물(생명), 쌀(정성), 지구(세계)를 방패 모양을 함께 디자인해 무학의 기업이념을 표현했다.
로고 타입은 무학의 각 사업부가 뜻을 하나로 모아 하나된 문화로 주류시장의 경쟁에서도 굳건히 지키고 다가올 미래의 변화에도 역동적으로 대응하겠다는 의미를 담아 방패 모양으로 시각화했다. 1929년 경남 창원(구 마산)에서 소화주류공업사로 출발해 최위승 명예회장이 1965년 인수한 후 1973년 무학주조로 상호변경 및 법인설립 후 1994년 현 최재호 회장이 대표이사로 취임하고 기업의 외형적 성장과 종합주류회사로 도약을 이뤄냈다.
지역에서 성장한 기업이 본사를 서울로 옮기는 경우가 허다하지만 무학은 지역에서 성장한 기업은 지역에 본사를 두고 지역을 바탕으로 성장해 나가야한다는 경영원칙 아래 창원에 본사를 두고 국내에서도 손에 꼽히는 100년 기업을 내다보고 있다. 이형중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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