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울주군시설관리공단(이사장 최인식) 중부청소년수련관은 여름방학을 맞아 청소년들이 다양한 프로그램을 즐기며 유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여름방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청소년특성화캠프원정대 해양수산과학편’은 미래사회 주요 동력인 해양생태 및 산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신사업 분야 진로를 탐색하기 위해 14세~16세 청소년과 함께 7월 31일(수)~8월 1일(목) 국립청소년해양센터(경북 영덕 소재)로 1박 2일 해양캠프를 떠난다.

여름방학 특집 프로그램 ‘가족캠프-도시농부 우리가족 건강요리사’는 스마트팜으로 키운 작물로 가족과 함께 건강한 식재료를 활용해 밥상을 만들어보며 건강한 식생활 만들어가는 가족캠프로 8월 10일(토), 청소년 가족 5팀과 함께 진행된다.
‘청소년 진로탐색활동 내 꿈은 ○○○!’은 여름방학을 맞이한 청소년을 위해 진로탐색활동을 운영한다. 다양한 직업을 체험하고 진로 적성을 탐색하기 위해 초등3학년~초등6학년 청소년 36명을 대상으로 부산키자니아에서 이루어진다.
울주중부청소년수련관 강미선 관장은 “여름방학 특별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청소년들에게 다양하고 즐거운 경험을 제공하고, 수련관과 청소년이 소통하는 분위기를 조성하겠다. 올 여름 수련관에서 시원하게 여름을 보냈으면 한다.”고 전했다.
프로그램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울주중부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디지털 미디어국 임규동 기자 photolim@ksilbo.co.kr
저작권자 © 울산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