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일에는 울산종합운동장 보조경기장에서 ‘제17회 울산시장배 풋살대회’가 개최됐다. 유소년 14개 팀과 여성 12개 팀 등 총 350여명이 참가해 주말 운동장을 뜨겁게 달궜다.
이날 울산스포츠과학고 수영장에서는 ‘제7회 울산시수영연맹회장배 수영대회’가 열렸다. 약 100명의 동호인이 혼계영, 접영, 배영, 평영, 자유형, 계영 등 다양한 종목에 출전해 개인전과 단체전을 통해 기량을 선보였다.
지난달 29일에는 문수체육관 라켓볼장에서 ‘제17회 울산시협회장배 라켓볼대회’가 진행됐다. 난이도를 색깔로 구분하는 라켓볼 특성에 따라 블루·레드·화이트·옐로·그린 등급별로 경기가 진행됐으며 100여명의 동호인이 참여해 실력을 겨뤘다. 개회식에는 권영혁 울산라켓볼협회 고문과 김철욱 울산시체육회장 등 많은 내빈이 참석해 선수들을 격려했다.
이날 중구청 대회의실에서는 ‘2025 울산시 택견 클럽 대항전’이 열렸다. 문화체육관광부의 지역 자율형 생활체육 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열린 이번 대회에는 학생부부터 어르신부까지 약 170명이 참가해 열띤 경기를 펼쳤다.
개회식에서 김철욱 울산시체육회장은 이임철 택견회장에게 인준패를 전달했으며, 전종엽 전 울산택견회장은 공로를 인정받아 감사패를 받았다. 택견 종목은 지난 3년간 지역 아동센터와 어린이집을 중심으로 유소년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대중화에 기여하고 있다.
같은 날 옥서초등학교와 격동초등학교 체육관에서는 ‘2025 울산시체육회장배 학생 수족구대회’가 열렸다. 240여명의 학생 선수들이 여초부·여중부·여고부로 나뉘어 경기를 펼치며 기량을 선보였다.
지난달 28일에는 태화강 파크골프장에서 ‘제15회 울산시협회장배 파크골프대회’가 열렸다. 일반부와 시니어부, 남녀부로 나뉘어 경기가 진행됐으며, 조명제 울산시파크골프협회 회장, 김철욱 울산시체육회 회장, 홍석주 대한파크골프협회 회장 등이 개회식에 참석해 대회를 축하했다. 주하연기자
저작권자 © 울산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