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가상공간서 고객 차량경험 콘텐츠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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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가상공간서 고객 차량경험 콘텐츠 제공
  • 김창식
  • 승인 2021.09.02 00: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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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페스티벌 광장에 있는 콘서트 홀.
현대차가 메타버스 플랫폼에서 미래 가상 고객경험을 할수 있는 ‘현대 모빌리티 어드벤처’를 글로벌 자동차 브랜드 최초로 공개했다.

현대자동차는 1일 글로벌 대표 메타버스 플랫폼인 ‘로블록스(Roblox)’에서 현대자동차가 그리는 모빌리티를 체험할 수 있는 가상 고객경험 콘텐츠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현대차는 로블록스에 ‘현대 모빌리티 어드벤처’를 주제로 5개의 가상공간을 구현한다.

이용자들은 가상세계에서 차량을 직접 운전하거나 UAM(도심항공교통), PBV(목적 기반 모빌리티), 로보틱스 등 미래 모빌리티를 체험할 수 있다.

시범 서비스 ‘오픈 베타’를 시작하는 1일부터는 △퓨처 모빌리티 시티(Future Mobility City) △페스티벌 광장(Festival Square)을 먼저 공개하고, 오는 10월 정식 오픈 시에는 △에코 포레스트(Eco Forest powered by IONIQ)을 추가할 예정이다. 연내 △레이싱 파크(Racing Park powered by N) △스마트 테크 캠퍼스(Smart Tech Campus) 도 순차적으로 공개된다.

‘오픈 베타’ 기간 내에는 한국어와 영어를 기본 제공하며, 10월 정식 오픈에서는 스페인어도 추가할 계획이다.

김창식기자 goodgo@ksilb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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