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겹살도 두께가 기본보다 두껍거나 대패삼겹살처럼 얇아야 잘 팔리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마트는 지난 3~9월 삼겹살 판매 실적을 분석한 결과 일반 삼겹살(8mm)보다 두꺼운 두툼삼겹살(25mm)의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63.8%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17일 밝혔다. 같은 기간 전체 삼겹살 매출이 15.3% 증가한 것과 비교하면 두께가 두꺼운 삼겹살이 그만큼 잘 팔린 것이다.
이마트는 지난해 3월 에어프라이어 대중화에 맞춰 두툼 삼겹살을 출시했는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캠핑을 즐기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두툼 삼겹살의 인기도 덩달아 높아졌다. 반대로 두께가 2mm 정도로 얇은 대패 삼겹살도 잘 팔렸다. 1~9월 이마트의 대패삼겹살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94.5% 늘었다.
이마트는 이처럼 삼겹살 수요도 세분화되고 있는 점을 고려해 오는 20일까지 두툼삼겹살을 행사카드로 결제 시 20% 할인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이마트 관계자는 “점점 다양해지는 고객 요구를 맞추기 위해 고객의 구매 트렌드 및 매출 데이터를 세밀하게 조사·분석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고객의 입맛과 취향에 맞춘 차별화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석현주기자 hyunju021@ksilb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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