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에 출시한 숲으로 네오실 원코트는 실리콘 변성 아크릴 에멀젼 수지를 주성분으로 한 수성 페인트다. 콘크리트, 시멘트 몰탈 등에 칠하는 외부용 페인트이며, 주로 건물 외벽 도장 공사에 쓰인다. 이 제품은 칠했을 때 벽면 바탕색이 비치지 않도록 하는 은폐력이 매우 우수해 1회 도장만으로도 고품질의 작업이 가능하다. 일반적으로 2회 이상 도장해야 하는 기존 페인트 제품에 비해 도장 기간과 시공비를 절감하는 효과가 있다.
특히 올해 초부터 아파트 외벽 도장 공사 시 스프레이 분사 방식 대신 붓이나 롤러로 페인트 칠을 하도록 관련 법이 개정되면서 아파트 신축 및 재도장 시장에서 각광 받을 것으로 회사측은 기대하고 있다. 롤러 방식은 기존 분사 방식보다 더 많은 시간이 소요돼 공사 비용 증가로 이어질 수 있지만, 도장 효율이 좋은 페인트를 사용, 비용 부담을 줄일 수 있게 됐다.
숲으로 네오실 원코트는 높은 은폐력에 더해 내후성도 챙겼다. 실리콘 성분으로 인해 우수한 내후성(햇빛, 비바람 등에 색상 및 광택이 변하지 않음)을 갖췄으며, KS규격인 KSM6010-1종-2급을 만족한다. 환경부 공인 환경마크(환경표지인증)를 획득했다. 김창식기자 goodgo@ksilbo.co.kr
저작권자 © 울산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