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해요'로 사행시 공모전도 가질 예정

경상대학교 인문대와 인문대 학생회가 주관으로 '인문대와 함께하는 인사하기 캠페인'을 벌여 화제가 되고 있다.
경상대 인문대와 학생회에서는 7일 인문대학 인문1호관 로비에서 총장과 학장 및 학생회 임원 등이 참석해 '인문대와 함께하는 인사하기 캠페인' 발대식을 가질 예정이다. 캠페인 기간은 10월 7일부터 11일까지이며 행사 기간 동안 인사 캠페인 표어 공모전과 '인사해요'로 사행시 공모전도 가질 예정이다. 분야별 1등 상금 10만 원을 비롯하여 총 30명의 학생에게 부상을 주며 공모전에 당선된 표어는 '인사하는 당신이 진짜 인싸'라는 현수막과 함께 인문대 게시판 등 공간에 붙여 인사하는 분위기를 지속적으로 살려나갈 계획이라고 한다.
인문대 임규홍 학장은 "전국 대학에서 학생회가 자발적으로 인사하기 캠페인을 벌이는 것은 보기 드문 일로 갈수록 올바른 인성이 요구되는 오늘날, 인문학을 공부하는 인문대학에서 이처럼 인사하기 운동을 펼치는 것은 매우 뜻깊은 행사다"라고 말했다. 그리고 "이 운동이 경상대 인문대뿐만 아니라 경상대 전체, 나아가 전국 대학에 널리 알려져 대학에 인사하는 문화가 진작되길 기대한다"라고 한다.
행사를 주관한 인문대 학생회장 신선호는 "대학에 오면서 학과 친구나 지나가는 교수님들께 인사를 하지 않은 분위기어서 늘 어색하고 불편했는데 이번 캠페인으로 모든 학생이 인사하는 분위기로 바뀌어 학우들과 교수님, 직원 사이에 인사를 나눔으로써 따뜻하고 즐거운 대학생활을 할 수 있었으면 한다"고 말했다.임규동기자
저작권자 © 울산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