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동서발전(사장 김영문)은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이용할 수 있는 메타버스 플랫폼에 ‘EWP 디지털 친환경 에너지 홍보관’을 오픈했다고 29일 밝혔다.
EWP 디지털 친환경 에너지 홍보관은 ‘Energy for We and Planet’을 테마로 동서발전이 추진하고 있는 다양한 에너지 사업들을 소개한다.
메타버스 홍보관은 스페이셜 갤러리 앱을 PC 또는 스마트폰에 다운받아 설치 후 접속링크를 통해 방문 가능하다.
동서발전의 메타버스 홍보관은 메타버스 속 자신의 아바타로 전시관을 돌고 홍보영상 등을 시청할 수 있어 실감나는 가상 체험이 가능하다.
홍보관에는 태양에너지, 바이오에너지, 연료전지 등 다양한 유형의 신재생 에너지 발전원 정보가 제공되며 태양광 에너지를 활용한 대규모 사업단지 발전 사례와 소규모 보도블록 발전, 수상형·영농형 태양광 등 관련 사례들이 소개된다.
또 홍보관에는 산림 폐기물 등을 활용한 바이오에너지 산업, 수소연료전지 발전단지, 에너지저장시스템(ESS), 드론 활용 발전설비 점검, 태양광 패널 청소로봇, 슬기로운 절약생활 등 다양한 콘텐츠가 제공된다.
김영원 동서발전 정보보안처장은 “앞으로도 가상세계인 메타버스를 활용해 에너지전환의 대국민 온라인 홍보에 힘쓰고 소통채널을 확대할 것”이라며 “에너지 절약과 환경보호를 위한 캠페인도 꾸준히 이어가 2050 탄소중립 공감대를 확산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권지혜기자 ji1498@ksilbo.co.kr
저작권자 © 울산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