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돗물 전반 관리 노력 강조
◇환복위= 서휘웅 의원은 낙동강 원수 수질 개선에 대해 중앙에 건의한 적이 있는지 질의했다. 낙동강 수질개선에 사용되어야 할 물이용부담금에 대해 시차원에서 문제제기를 하는지, 또 수자원공사의 원수가 나빠졌을 경우에 처리비용 증가에 대한 데이터가 있는지 살펴봤다. 장윤호 의원은 수돗물 소비량이 증가하는데 공급량만 단순히 늘릴 것이 아니라 수돗물 사용 전반에 대한 수요관리 측면에 노력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안수일 의원은 물 부족 부문은 외부에서만 의존할 것이 아니고 시차원에서 자체적인 고민이 필요하다고 주문했다. 손종학 의원은 입상활성탄 재생시설 설치 관련, 국비 확보 방안을 살펴봤다.
투표소 장애인 편의시설 질의
◇행자위= 백운찬 의원은 대선 및 지방선거 관련, 투표소 지정현황과 투표소의 장애인 편의시설 점검 계획을 질의했다. 황세영 의원은 울산의 성장에너지 거점 확보를 위해 젊은 인재와 대학이 필요하다고 했다. 고호근 의원은 울산공익활동지원센터 의 운영방향 등을 점검했다. 이미영 의원은 올해 신규사업인 관내 대학 경쟁력 강화 특화사업을 어떻게 추진할 것인지 살펴봤다.
스마트도시 추진 전략 살펴
◇산건위= 이시우 의원은 울산자유무역지역관리원 표준공장의 입주 형태에 대해 질의했다. 윤정록 의원은 울산 KTX역세권 복합특화단지 개발사업 관련 지난해 자료 요구를 한 사항에 대해 조속히 자료 제출을 요구했다. 김성록 의원은 약사동지역 혁신도시 클러스트부지가 잘 정리되고 있음을 언급하며, 조성 완료까지 마무리를 잘 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전영희 의원은 스마트도시 조성 추진을 위해 올해 주요 추진전략을 살펴봤다. 안도영 의원은 신도심·구도심 지역에 각각 스마트도시 비전 적용 계획을 점검했다.
공간혁신학교 대상 기준 질의
◇교육위= 김시현 의원은 주차난 해소를 위해 학교 주차장 개방 및 학교 지하주차장 신설을 제안했다. 김선미 의원은 초등 돌봄사업의 지자체와 통합 운영하는 계획 등을 살펴봤다. 윤덕권 의원은 그린스마트미래학교추진단의 정원문제를 지적했다. 천기옥 의원은 2022년 학교공간혁신 대상학교와 관련해 학교선정 기준에 대해 질의했다. 이형중기자
저작권자 © 울산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