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마트는 이달 1~15일 사전예약 판매 매출이 지난해 추석 직전 같은 기간보다 69% 증가했다고 16일 밝혔다. 사전예약의 경우 행사 카드로 구매 시 최대 40%를 할인해주고 금액별로 상품권도 증정하기 때문에 저렴하게 선물을 구매하려는 소비자들이 몰리고 있는 셈이다.
전날까지 판매된 사전예약 선물세트 중에는 5만원 미만 제품 비중이 84%를 차지했고, 올해 처음 선보인 선물세트 공동구매는 펀딩 시작 사흘 만에 완판되기도 했다.
전체 선물세트 판매량에서 사전예약 구매가 차지하는 비중도 점차 높아지고 있다.
지난해 추석 때 사전예약 판매 비중은 33%였지만 올해 설에는 44%까지 뛰었다.
이마트는 이런 추세를 고려해 올해 사전예약 판매 기간을 9일 늘려 이달 31일까지 진행한다.
또 5만원 미만 실속 선물세트 종류도 지난해 추석 때보다 3배가량 많은 11종으로 늘렸다.
롯데마트도 같은 기간 사전예약 판매 매출이 작년 동기 대비 25%가량 증가했다.
전체 선물세트 판매량 가운데 사전예약이 차지하는 비중이 절반을 넘었고, 5만원 미만 가성비 선물세트 판매도 지난해보다 35%가량 증가했다. 롯데마트는 고물가로 선물 구매에 부담을 느끼는 고객을 위해 5만원 미만 가성비 선물세트를 지난해보다 10% 확대해 전체의 절반가량까지 늘렸다고 설명했다. 권지혜기자 ji1498@ksilb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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