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대학교육협의회(대교협)는 수시모집 접수를 앞두고 한 번의 공통원서 작성으로 여러 대학에 지원할 수 있도록 하는 ‘공통원서’ 접수 서비스가 운영된다고 6일 밝혔다.
4년제 대학은 13일부터 17일까지 대학별로 사흘 이상 모집하며, 전문대학은 1차 모집을 13일부터 다음달 6일까지, 2차 모집을 11월7일부터 21일까지 한다. 대학별 접수 기간이 다르다.
울산대는 모집인원 2922명(정원 외 포함) 중 수시에서 전체의 91%인 2667명을 선발한다.
UNIST는 모집인원 400명 중 390명(97.5%)을 수시로 뽑는다. 수시에서는 정원 내 학종 일반 305명, 지역인재 65명, 특기자 20명을 각각 모집한다.
수험생들은 사전 서비스 기간에 공통원서 접수서비스 통합회원 가입과 공통원서·공통 자기소개서 작성 등을 미리 해둘 수 있다.
원서접수 대행사인 유웨이어플라이, 진학어플라이 중 한 곳을 통해 통합회원으로 가입하면 대행사를 통해 원서를 접수하는 모든 대학에 지원 가능하다.
공통원서 및 공통자기소개서는 ‘내보내기’ 또는 ‘가져오기’ 기능을 이용해 원서접수 대행사 간에 주고받을 수 있다.
아울러 원서 접수 시 수상경력을 제출하려는 졸업생의 경우, 홈에듀 민원서비스에서 ‘대입전형용 고등학교 수상경력 확인서’를 발급받아 원서 접수 시 제출해야 한다.
수상경력 확인서 발급 유의사항 등 상세한 안내는 대입정보포털 ‘어디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차형석기자 stevecha@ksilbo.co.kr
저작권자 © 울산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