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중구, 1인 가구 고독사 예방 ‘AI 안부전화 서비스’ 시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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울산 중구, 1인 가구 고독사 예방 ‘AI 안부전화 서비스’ 시행
  • 정혜윤 기자
  • 승인 2022.09.16 00: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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울산 중구가 고독사 예방을 위해 오는 19일부터 지역 내 1인 가구 500세대를 대상으로 ‘AI 안부전화 서비스’를 운영한다.

이를 위해 중구는 네이버와 15일 서면으로 ‘AI 안부전화 서비스’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중구는 보건복지부가 주관하는 ‘고독사 예방 및 관리 시범사업’ 공모에 선정돼, 울산지역 5개 구·군 가운데 최초로 해당 서비스를 시작하게 됐다고 밝혔다.

‘AI 안부전화 서비스’는 네이버가 개발한 ‘클로바 케어콜’ 시스템의 인공지능(AI)이 주 2회 자동으로 돌봄 대상자에게 전화를 걸어 안부·건강 상태·식사 여부 등을 확인하고 자연스럽게 대화를 나누며 정서적 안정을 지원하는 서비스다.

상담 결과는 동 행정복지센터 복지담당자에게 자동으로 전송된다.

만약 돌봄 대상자가 전화를 받지 않는 등 이상 징후가 감지될 경우 복지담당자는 다시 전화를 걸거나 해당 가정을 직접 방문해 안부를 살필 예정이다. 정혜윤기자 hy040430@ksilb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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