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ST(울산과학기술원)는 오는 18일부터 의료데이터 기반 디지털 솔루션 경진대회 참가자(팀) 공모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스마트 헬스케어 센터와 UCLA 스마트 헬스 센터가 공동으로 주최한다.
대회에는 한국 의료데이터를 기반으로 개발하고 실증한 디지털 솔루션을 보유한 한국 소재 회사, 연구실, 개인 등이 참여할 수 있다. 디지털 솔루션은 인공지능 및 데이터 사이언스를 바탕으로 개발된 모델이나 도구로서 질병의 진단, 예후, 치료반응, 스크리닝 등에 대한 환자별 예측을 제공하는 인실리코 의료기기를 말한다.
대회 우승자(팀)는 미국 최상위 의료기관인 UCLA 의료원의 데이터를 이용해 출품된 솔루션을 검증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이번 대회를 통해 우승자(팀)가 보유한 디지털 솔루션을 미국 및 세계 의료시장으로 확장하는데 일조할 것으로 보인다.
참가 신청은 오는 18일부터 6월30일까지며 소정의 양식을 따라 온라인으로 지원서를 제출하면 된다. 신청서에는 솔루션에 대한 구체적인 알고리즘에 대한 노출 없이 기능 전문성, 차별성 및 환자 건강상태 향상에 대한 기여 등을 기술해야 한다.
이번 행사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와 참가 신청 방법은 웹사이트에서 확인하거나 전화(052·217·5281) 또는 이메일(unistxucla@gmail.com)로 문의할 수 있다. 차형석기자 stevecha@ksilbo.co.kr
저작권자 © 울산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