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울산시는 소상공인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기 위해 수수료가 거의 없는 공공배달앱 ‘울산페달’을 운영 중이지만, 민간 배달 플랫폼에 비해 이용률이 높지 않은 실정이다. 이는 울산페달에 입점 가게 수가 적을 뿐만 아니라 이용자 후기나 리뷰 기능 부족 등 앱 구성의 문제점이 있다는 지적이 높다. 이런 상황에서 최근 울산시소상공인연합회를 비롯한 상인들은 민간 배달앱 이용 수수료가 인상되는 것에 반발해 공공 배달앱 활성화를 촉구하고 있다. 한국외식업중앙회 울산지회장 등은 “시민의 공공 배달앱 이용을 높이기 위해서 노력 중이고, 의회와 지자체에서도 홍보에 적극 관심을 가져달라”고 요청했다.
공 의원은 “시민의 공공 배달앱 이용을 장려하기 위해 플랫폼의 기능을 높이고 구성을 바꾸는 등 소비자 유인을 위한 노력이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전상헌기자 honey@ksilb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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