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화강역 인프라 울산KTX역 수준돼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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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화강역 인프라 울산KTX역 수준돼야”
  • 전상헌 기자
  • 승인 2024.11.28 00: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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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울산시의회 방인섭 의원이 27일 울산 남구 삼산동 태화강역을 찾아 역 광장과 택시승하차장, 버스정류소, 이륜차 거치소 등을 살펴보고 있다. 울산시의회 제공
태화강역의 이용객 편의시설과 대중교통 인프라를 울산KTX역 수준으로 개선해야 한다는 지적이 제기됐다.

울산시의회 방인섭 의원은 27일 울산 남구 삼산동 태화강역을 찾아 역 광장과 택시승하차장, 버스정류소, 이륜차 거치소 등을 살펴본 뒤 “관광객과 철도 이용객이 급증할 것으로 예상되지만 이에 걸맞은 편의시설이 전반적으로 너무 부족하다”며 “태화강역의 관광·교통 인프라를 울산KTX역 수준으로 만들어 이용객 수요에 대비해야 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국토교통부 등에 따르면 다음달 21일부터 서울 청량리역에서 태화강역을 거쳐 부산 부전역을 잇는 중앙선 철도에 향하는 준고속열차인 KTX-이음이 운행을 시작하고, 31일부터는 강릉역에서 태화강역과 부전역을 연결하는 동해선에 ITX-마음이 투입돼 운행될 예정이다. 하지만 이들 노선의 울산권 허브가 될 태화강역의 이용객 인프라가 부실해 울산을 찾는 관광객과 방문객들에게 제대로 된 편의를 제공하지 못할 것이라는 우려가 높은 실정이다.

방 의원은 “태화강역 인프라 개선은 예산확보 및 계획수립, 국토교통부와 코레일 등과의 협의 등 많은 과제를 풀어야 하는 복잡한 문제이긴 하지만 산업건설위원회 소속 시의원으로서 울산시와 머리를 맞대고 좋은 방안을 찾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울산의 대표 관문이었던 태화강역의 명성을 되살리고, 이곳이 광역철도 시대에 걸맞은 인프라를 갖춘 새로운 명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전상헌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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