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 기관은 연료탱크의 형식과 제원, 재질 등 설계 사안을 세진중공업 사업 목적에 맞게 개발하기로 했다.
개발이 마무리되면 상용화를 위해 선급 원칙승인(AIP, Approval In Principal)을 획득한다는 계획이다.
이미 LNG(액화천연가스) 연료탱크 시장에 진입한 세진중공업은 이번 수소 연료탱크 기술개발로 국내 최대 규모 탱크 제작사 입지를 확고히 하고 수소 관련 미래 고부가가치 산업도 선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조선업계에 의하면 최근 국제해사기구(IMO) 2020 환경 규제에 맞춰 황 함유량이 적은 LNG를 주 연료로 하는 LNG 추진선 발주가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이런 가운데 노후화된 선박의 교체 시기까지 도래하고 있어 LNG 연료탱크 수요는 폭발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세진중공업은 예측하고 있다.
이형중기자 leehj@ksilb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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