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는 지역 특산물인 방어진 용가자미를 널리 알리고 지역 주민들에게 친근한 이미지를 심어주기 위해 오는 6월까지 총 16종의 이모티콘을 제작한다고 16일 밝혔다.
제작된 이모티콘은 카카오톡 메신저를 통해 동구의 소식을 받아보는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들에게 배포할 계획이다. 동구는 지난해 방어진항 특산품인 용가자미를 널리 알리기 위해 캐릭터를 개발해 지역 상인들이 포장 디자인 등에 활용할 수 있도록 배포한 바 있다.
동구 방어진항에서 잡히는 전체 가자미 어획량 가운데 90%가 용가자미이지만, 속초가자미와 포항가자미 등으로 혼용돼 불리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동구는 지역 특산물의 지역적 정체성을 바로 잡고 특산품 육성으로 지역 상권활성화에 도움을 주고자 이번 이모티콘 제작에 나섰다. 정세홍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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