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서점 인증제 도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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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역서점 인증제 도입
  • 이춘봉
  • 승인 2022.04.19 00: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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울산시는 온라인 시장 확대와 전자책 활성화 등으로 고사 위기에 처한 지역 소형 서점을 살리기 위해 지역 서점 인증제를 도입·시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지역 서점 인증제는 울산에서 방문 매장을 열어 1년 이상 영업하고 있는 소매 서점이 시가 정한 인증 기준을 충족하면 지역 서점임을 인증하고 인증서를 교부하는 제도다.

시는 공공 및 학교도서관 등이 도서를 구입할 경우, 인증서점을 통해 구매하도록 적극 권고할 계획이다.

인증 유효 기간은 인증 날로부터 2년이며 2년 후 갱신 심사해 연장할 수 있다. 접수 기간은 오는 20일부터 5월20일까지다. 인증 서점 확인 및 인증서 교부일은 6월30일 예정이다.

신청 방법은 울산시 누리집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 후 전자우편으로 전송(emerald0@korea.kr)하거나, 내방,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울산시 누리집 공고문을 확인하면 된다. 이춘봉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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