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베스트셀러 책들이 자기계발서이거나 성공비결류의 책들임을 많이 볼 수 있다. 그만큼 우리는 자신의 능력을 계발하여 보다 행복한 삶을 살고 싶어 하기 때문일 것이다. 또 그것이야말로 세상에서 남다르게 살아남는 비결이라고도 생각해서일 것 같다.
저자 팀 페리스는 자신이 진행하는 팟캐스트 방송에 수백만 청취자와 함께 뽑은 ‘세상에서 가장 성공한 인물 200명’을 출현시켰다. 최고의 혁신기업을 만든 창업가와 CEO, 슈퍼 리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예술가, 전문직 종사자, 피트니스 전문가까지 다양한 인물들이다. 그는 그들에게서 보고 들은 성공 노하우와 삶의 지혜와 철학을 <타이탄의 도구들>(토네이도 출판)에 담아 냈다.
타이탄(거인)이라고 표현된 세계적으로 뛰어난 사람들은 과연 어떻게 해서 그런 성공과 부를 얻게 됐을까. 어떤 생각과 의지를 가졌기에 세상이 우러러보는 타이탄으로 설 수 있었을까.
책은 1장 세상에서 가장 성공한 사람들의 비밀, 2장 세상에서 가장 지혜로운 사람들의 비밀, 3장 세상에서 가장 건강한 사람들의 비밀로 엮어져 있다. 여느 계발서에서나 볼 수 있음직한 평범한 챕터들로 이루어져 있다. 하지만 책을 손에서 놓을 수 없는 것은 세계 타이탄들의 경험이 바로 우리의 경험과 별반 다를 바 없기 때문인 듯하다. 그래서인지 이 책은 끊임없이 자신을 들여다보며 세상을 향해 날아오르려 하는 우리에게 꿈과 도전을 던져준다. 성공의 고상한 방안을 평범한 처방전으로 소개하며 새 힘을 불러일으킨다.
사람들은 각자 다른 재능과 능력을 가지고 있다. 타이탄이 되지 못했을지언정 각자만의 삶에 최선을 다하며 열정을 가지고 비상을 꿈꾼다. 하지만 타이탄들이 가진 도구들을 자신의 것으로 가져본다면 더없는 보물을 얻은 것과 같으리라. CEO가 아니고 훌륭한 전문직 종사자도 아니며 예술가가 아니더라도 작은 거인의 꿈을 꿀 수 있으리라 생각한다.
자신에게서 쇄신해야 할 것이 무엇인지 깨달음만으로도 이미 거인의 길에 들어서고 있다는 확신이 들 것이다
설성제 수필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