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는 “2일 오후 2시25분 DNS(Domain Name System·네트워크에서 도메인이나 호스트 이름을 숫자로 된 IP 주소로 해석해주는 TCP/IP 네트워크 서비스) 접속용 스위치 이상으로 트래픽이 증가하면서 일부 고객 접속이 원활하지 않음을 확인했고, 오후 2시42분에 해당 지역 DNS를 백업으로 우회 조치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서비스는 오후 2시51분 정상화됐다”고 덧붙였다.
앞서 전날 오후 울산 등 지역에서 발생한 KT 유선인터넷 서비스 장애로 일부 가입자들이 불편을 겪었다.
온라인 커뮤니티와 트위터 등 소셜미디어에서는 “KT 유선 인터넷에 장애가 발생했다”며 매장 결제와 업무 등에 불편을 겪었다는 게시글이 올라왔다.
이에 KT는 “관련 고객 문의는 약 1400건으로 집계됐다”고 밝혔다.
다만 장애 발생에서 복구까지 걸린 시간이 30분 이내인 만큼, KT 인터넷 상품 약관상 별도의 보상은 없을 전망이다. 신동섭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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