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120 해울이콜센터, 품질평가 광역지자체 중 1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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울산 120 해울이콜센터, 품질평가 광역지자체 중 1위
  • 석현주 기자
  • 승인 2023.09.11 00: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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울산시는 울산 120 해울이콜센터가 한국표준협회 주관 ‘2023년 콜센터 품질지수(KS-CQI)’ 평가에서 광역지자체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이에 따라 울산 120 해울이콜센터는 2020년부터 4년 연속 1위, 9년 연속 우수콜센터로 선정됐다.

콜센터 품질지수란 국내 콜센터 산업의 발전과 경쟁력 향상을 위해 한국표준협회에서 개발한 콜센터 상담 서비스 품질 지수다.

한국표준협회는 지난 5월부터 7월까지 전국 54개 업종 217개 기업, 38개 특·광역시 및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콜센터 이용 고객만족도’ 7개 항목과 ‘전화 모니터링 평가’ 5개 항목을 조사했다.

조사 결과 울산 120 해울이콜센터의 각 평가항목 합산점수는 80.5점으로, 전체 평균 76점보다 4.5점 높았다.

특히 특·광역시 중 유일하게 모든 항목 점수가 각각 평균 점수보다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석현주기자 hyunju021@ksilb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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