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가산업대상은 총 34개 부문(경쟁력 14개, 산업 20개)에서 우수한 경영능력과 차별화된 제품·서비스로 경쟁력을 높여 국가산업발전에 기여한 기업을 선정하고 있다.
S-OIL은 6년 연속 브랜드전략 부문 1위, 5년 연속 주유소 부문 1위에 선정됐다. 특히 고품질의 제품과 서비스를 통해 고객만족도를 높이고, 브랜드 가치를 지속적으로 강화해 온 점을 인정받았다.
S-OIL은 소비자의 주유 패턴에 맞춘 체계적 마케팅 활동으로 소비자 만족을 높이고 있다. 모바일 주유 애플리케이션 ‘MY S-OIL’은 저렴한 주유소 검색, 쿠폰 사용, 포인트 적립, ‘빠른주유’ 서비스 등 주유 관련 다양한 기능들을 간편하게 제공한다.
또 정품정량을 보증하는 ‘믿음가득주유소’ 제도와 엄격한 품질관리 체계를 통해 고객 만족을 높이고 있으며, 다양한 브랜드와 협업하여 주유소를 복합 에너지 스테이션화하고 있다.
특히 캐릭터 구도일을 활용해 친근하고 호감 가는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고 있다. 구도일은 TV광고, SNS 숏폼 영상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대중들과 소통하고 있다.
S-OIL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진정성과 창의성에 기반한 고객중심 마케팅 활동이 높은 평가를 받은 것이며, 앞으로도 새로운 고객가치 개발을 통해 신뢰받는 브랜드로 성장하겠다”고 밝혔다. 서정혜기자 sjh3783@ksilb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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