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기장판을 사용하면서 겪는 불편함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사용 습관이나 패턴에 따라 제각기 겪는 불편함은 다르겠지만 전자파 발생과 지나친 전기요금, 화재위험, 부담스러운 관리 등 다양한 요소가 손에 꼽히고는 한다. 이러한 전기장판의 불편함을 줄이기 위하여 사용하는 온수매트 역시 작동 시 발생하는 소음과 많은 전력을 필요로 하는 점, 잦은 고장과 관리의 불편함 등 여러 부분에서 불편함을 겪고는 한다.
이렇게 불편함을 야기하는 기존의 전기장판과 온수매트에 익숙해진 이들에게 새로운 따뜻함을 전해주는 제품이 나타났다. 최근 입소문을 타고 있는 라디언스의 전기매트 ‘라디샤인’이 그 주인공이다.
라디샤인은 임상시험을 통해 수면의 질에 도움을 주는 부분을 입증하면서 많은 이들의 주목을 받기 시작했다. 실제로 수면 효율과 수면 중 각성빈도 등 다양한 부문에서 유의미한 개선이 있음을 증명했으며, 숙면을 위한 온열매트로 눈도장을 찍었다.
이러한 라디샤인의 인기 요인에는 특허 핵심 기술인 수호원적외선열선을 이용한 순환발열이 큰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세포 하나하나까지 따뜻하게 데워주는 복사열을 통해 몸이 건강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은 물론, 순환발열 기술은 라디샤인을 사용하는 내내 답답함을 전혀 느끼지 못할 만큼 쾌적한 환경을 만들어주기 때문이다.
무엇보다 DC 24V 직류 전기를 사용하여 인체에 유해하게 작용하는 전자파의 발생을 근본적으로 차단했다는 점에서 라디샤인은노약자나 어린 아이들에게도 전혀 부담스럽지 않은 안전한 제품으로 인정받았으며 라돈의 발생 역시 없다.
[경상일보 한맑음 기자 = malklum@ks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