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상일보 = 한맑음 기자] 사무실 확장을 하게 된 중소기업 B대표는 마음이 조급하다. 위치와 가격까지 좋은 사무실 임대에 성공했지만 이사 날짜가 아주 촉박했기 때문이다. 지역명과 포장이사 업체를 선정하기 위해 여려 홈페이지를 살펴봤지만 정확한 가격을 알 수 없고 안심이 되지않아 혼란만 가중되고 있다. A대표가 빠르고 정확한 이사업체를 찾을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사무실 이전에는 여러가지 부수적인 잔업들도 많다. 기업활동이 중단되지 않도록 전화연결, 이전 안내문, 우체국 주소 변경 등의 작업들이 필요하다. 그래서 기업 이전에는 전문가의 도움이 더욱 절실한 것이다. 빠르고 정확한 사무실 이사를 위해서는 전문성을 갖춘 업체를 선정해야만 실수를 줄일 수 있다. 사무실 이사 경험이 있는 전문업체는 기업이전 전 이사 계획에 대한 일정과 영역에 대해 미리 조언을 주어 진행한다. 또한, 전화견적 이후 반드시 방문견적을 통해 정확한 이전 물품에 대한 정리와 가격을 산출하여야만 한다.
기업이사 전문업체 이사컴의 관계자는 “기업이사시 기업전문 사원이 업체를 방문하는 미팅을 가지며 이전 준비를 위한 사항을 정확하게 공지하고 미리 준비할 수 있도록 작업 세부계획과 운송에 관련한 협의를 진행한다”고 설명한다.
사무실 이전 전 방문견적을 통해 서면으로 계약서를 작성하여 합의된 내용을 모두 계약서에 기재하여야 차후 분쟁을 막을 수 있다는 점을 강조했다. 또한 파손이나 분실, 도난 등의 피해 발생 시 보상받을 수 있도록 보험에 가입되어있는지 화물운송 허가업체인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이사컴은 기업이전, 사무실 이사 오랜 경력의 전문업체로 기업이전과 사무실 이사에 최적화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