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형 그랜저 3년만에 출시 ‘신차급 탈바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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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형 그랜저 3년만에 출시 ‘신차급 탈바꿈’
  • 이형중 기자
  • 승인 2019.10.24 21: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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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릴·헤드램프 일체형 디자인
전장 늘고 스포티한 인상 강화
▲ 현대차는 24일 현대·기아차 남양연구소에서 현대차 관계자와 기자단을 대상으로 내달 출시하는 ‘더 뉴 그랜저’의 디자인 프리뷰 행사를 열고 티저 이미지를 공개했다.

국내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자동차인 현대차의 플래그십 세단 그랜저가 3년 만에 완전히 탈바꿈했다.

현대차는 24일 현대·기아차 남양연구소에서 현대차 관계자와 기자단을 대상으로 내달 출시하는 ‘더 뉴 그랜저’의 디자인 프리뷰 행사를 열고 티저 이미지를 공개했다.

더 뉴 그랜저는 2016년 11월 출시 이후 3년 만에 선보이는 6세대 그랜저(IG)의 부분변경(페이스리프트) 모델이다. 이날 발표된 외관과 내부 디자인 외에도 파워트레인도 바뀌는 신차급 변경이 이뤄졌다. 더 뉴 그랜저는 현대차가 지난해 3월 제네바 모터쇼에서 콘셉트카 ‘르 필 루즈’로 제시한 디자인 방향성인 ‘센슈어스 스포티니스’를 적용해 혁신적인 변화를 줬다.

더 뉴 그랜저는 르 필 루즈에서 선보였던 그릴과 헤드램프의 일체형 디자인을 현대차 양산차로는 처음 적용했다. 단순히 헤드램프가 그릴을 파고 들어간 형태가 아니라 단절됐던 그릴과 헤드램프의 경계를 무너뜨린 통합형 디자인으로 구현됐다. 그릴은 보석 모양의 ‘파라메트릭 쥬얼’ 패턴으로 꾸며졌으며 신형 쏘나타에 최초로 탑재된 ‘히든라이팅 램프’가 주간주행등(DRL)으로 적용됐다.

▲ 현대차는 24일 현대·기아차 남양연구소에서 현대차 관계자와 기자단을 대상으로 내달 출시하는 ‘더 뉴 그랜저’의 디자인 프리뷰 행사를 열고 티저 이미지를 공개했다.

더 뉴 그랜저는 전장이 4990㎜로 60㎜ 늘어났으며, 40㎜ 증대된 휠베이스(축간거리)로 동급 최고 수준의 공간성을 확보했다. 측면부 디자인은 매끄럽고 스포티한 인상이 강화됐다.

더 뉴 그랜저의 후면부는 기존 디자인을 계승 발전했다. 더욱 얇고 길어진 리어램프가 와이드하면서 동시에 낮고 안정적인 인상을 구현했다. 더 뉴 그랜저는 외장을 중심으로 디자인이 변하는 통상적인 페이스리프트 차량과 달리 내장의 작은 디테일까지 완전히 새롭게 변했다. 이형중기자 leehj@ksilb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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