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상일보 = 한맑음 기자] 몸통에서 뻗어나간 다리가 대나무처럼 생긴 '대게'는 주로 동해에 분포하며, 찜·구이·샤브샤브 등으로 조리된다. 특유의 부드러운 맛으로 남녀노소 가리지 않고 수요가 높은데, 다리나 배쪽을 눌렀을 때 속이 비어 있지 않고 단단하게 차 있는 것이 좋다.
특히 요즘처럼 찬 바람이 불면 대게 같은 갑각류는 살이 많아지며, 탄력 있으면서도 매끈한 식감에 담백하고 달달한 맛으로 찾는 이가 많아진다. 하지만 다루는 식당이 많은 만큼 어디를 방문해야 할지 고민하게 되는데, 그중 속초동명항횟집 '돌섬대게횟집'이 저렴하게 대게를 제공해 눈길을 끈다.

‘돌섬대게횟집’은 바다를 바라보며 회와 대게를 함께 먹을 수 있는 속초동명항맛집으로, 다양하고 푸짐한 스끼다시와 물회, 어죽, 비빔국수 등을 서비스로 제공해 풍성한 한 끼 식사를 할 수 있는 속초동명항 가볼만한 곳으로 잘 알려졌다.
속초동명항대게 돌섬횟집 관계자는 “대게 시즌을 맞아 더욱 합리적인 가격에 넉넉히 대게를 제공하고자 한다”며 행사의 기획 의도를 밝혔다. 해당 업체는 이러한 인심을 기반으로 각종 공중파 방송에도 소개되는 등 호응을 얻고 있다.

그는 이어 “맛이 좋으면 자연스레 손님들이 찾을 거라는 사장님의 고집 때문에 방송 광고를 내세우고 있진 않지만, 유명 연예인들도 단골로 자주 찾고 있다. 대형 연회석 완비, 승합차 무료 픽업으로 편의성도 높였으니 참고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맛집을 방문할 때는 맛, 품질, 원산지, 후기, 가격, 위치 등 여러 가지를 확인하는 것이 바람직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