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상일보 = 한맑음 기자] 우리나라 강원도 속초는 설악산, 등개해수욕장, 속초해수욕장 등 깨끗한 동해의 풍경 및 다양한 자연 명소와 신선한 해산물 요리를 비롯해 닭강정, 아바이순대, 순두부 등 푸짐한 먹거리로 국내는 물론 해외 각국의 여행객들이 모여드는 곳이다.
이처럼 속초는 넓은 자연 풍경과 맛있는 음식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식도락 여행지로 제격인데, 그 가운데 자연의 맛 그대로를 담은 순두부를 맛볼 수 있는 순두부 촌이 알려지며 많은 관광객들의 발길을 모으고 있다.

그중 속초순두부맛집 ‘옛고을순두부’는 국내산 연천 콩과 해양 심층수를 사용한 두부를 직접 만들어 여행객들의 이목을 사로잡았다. 또한, 두부를 만드는 과정을 손님이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공개해 먹는 재미와 보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어 설악산맛집으로 호평을 받고 있다.
강원도속초맛집 ‘옛고을순두부’ 관계자는 “대표 메뉴로 순두부를 선보이고 있으며, 삼색 두부와 순두부 전골은 100% 국내산 콩으로 빚은 두부를 사용해 자연 그대로의 향과 맛을 느낄 수 있다. 그밖에도 진한 육수와 쫄깃한 황태가 어우러진 속초황태해장국, 속초황태구이 등 다양한 음식이 준비돼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순두부 외에도 두부 지지미, 메밀전, 버섯 부침, 비트 양파절임 등 여러 가지 밑반찬을 제공하고 있으며, 차별화된 조리법과 신선한 재료로 중독성 있는 맛을 선사해 방문객들에게 색다른 맛을 선사하고 있다. 또한, 후식으로 옛고을순두부만의 콩물 주스를 제공하는데, 해양심층수와 비트즙, 참깨로 만들어 고소하고 담백한 맛이 특징이다”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