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컴즈' 하드디스크 소음, 외장하드 인식불가 등 다양한 증상에 대한 데이터복구 서비스 제공
상태바
'더컴즈' 하드디스크 소음, 외장하드 인식불가 등 다양한 증상에 대한 데이터복구 서비스 제공
  • 한맑음 기자
  • 승인 2019.10.30 0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상일보 = 한맑음 기자] 컴퓨터와 노트북, 스마트폰 등 다양한 디지털 기기의 사용이 증가하면서 내부에 저장된 데이터를 관리하는 일이 중요해졌다. 파손, 시스템 오류, 침수 등 여러가지 사유로 문제가 발생하게 되는데 간단한 수리로 쉽게 해결이 되기도 하지만 그렇지 못한 경우도 많다. 이때 중요한 정보가 있다면 데이터복구 또는 복원을 통해 되살려야 한다.

데이터복구란 시스템 오류나 고장에 의해 접근이 불가하게 되거나 잃어버린 정보를 복구하는 것을 말한다. 운영체제에서 데이터 영구삭제, 빠른포맷, 파티션삭제 등의 논리적인 이유와 충격, 전기쇼트 등 물리적인 원인에 의해 저장 매체의 손상으로 인한 데이터손실을 스캔 추출 복원하는 일련의 과정을 말한다. 저장대상, 증상에 따라 복구비용이나 가격이 달라진다.

저장매체에는 컴퓨터에서 사용하는 일반적인 하드디스크(HDD)와 SSD가 있고 외장하드, SD카드 등 이동식 디스크 드라이브가 있다. 일반적으로 한글, 포토샵 파일의 영구삭제, 파티션삭제와 같은 경우 데이터가 사라져 보이지 않더라도 저장 매체에는 흔적이 남아있기 때문에 복구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복원을 할 수 있다. 데이터복구 전문업체 '더컴즈' 담당자는 "비용을 아끼기 위해 무료 복구프로그램에 대한 수많은 정보를 바탕으로 직접 해보는 경우가 많은데, 잘못된 사용방법이나 불확실한 프로그램 사용으로 인해 파일이 손상되거나 흔적 위로 새로운 데이타가 덮어 쓰기 되는 오버라이트 현상이 생기는 경우가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다. 이렇게 되면 파일 자체가 깨져서 복원되거나 트리구조 가 손상되어 복구가 불가능해질 수도 있으니 중요한 자료가 있다면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시스템에서 인식이 안될 때, 인식은 하는데 포맷, 엑세스 불가, 파일구조손상 등의 오류 메시지가 나온다면 대부분 복구장비를 이용하여 진행을 하는데 상태에 따라 저장매체를 분해하여 일시적으로 접근이 가능하도록 만든 다음 진행을 하는 고난이도 작업이 필요하다.

복구 성공율을 높이기 위해서는 정확한 원인분석을 통해 가장 알맞은 방법을 선택한다. 하드디스크, 외장하드 등 저장매체에서 데이터손실이나 고장 등의 문제가 발생했다면 바로 전원공급을 중단하고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다. 계속 사용할 경우 손상도는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게 되고 복구불가 상황이 될 수도 있다.  '더컴즈'에서는 컴퓨터, 노트북 하드디스크, DSLR카메라, 보이스레코더 에서 사용하는 CF카드, SD카드 복구를 지원한다. 한글, 엑셀 등 삭제한 문서 파일 복원, CCTV 복구도 가능하며 외장하드 인식불가, USB 포맷메시지 등 다양 한 증상에 대한 해결이 가능하다.

추가로 컴퓨터 전원 안켜짐, 모니터 화면이 안나와요, 비프음소리 등 증상에 대한 컴퓨터수리 및 노트북수리를 지원한다. 메인보드, 파워서플라이 등 주요 부품에 대한 점검을 통해 수리 및 교체 서비스를 제공하고 윈도우 설치(10,8,7) 및 소프트웨어 설치 또한 가능하다.

맥북, 프로, 아이맥 수리 등 애플 제품에 대한 서비스도 전문적으로 제공한다. 정품 부품을 사용하여 공인 서비스 업체 와 동일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으며 메인보드 수리 및 액정, 키보드 수리, 맥OS 재설치, 부트캠프 또는 패러럴즈를 이용한 맥북 윈도우 설치 등이 가능하다.

'더컴즈'에서는 카카오톡 복구 및 휴대폰 복구 영역까지 확장하였다. 삭제된 카카오톡 대화내용, 채팅방(채팅창) 복원, 삭제한 메시지 복구 등을 전문적으로 지원한다. 실수로 삭제, 기기변경으로 인한 대화내용 삭제 등 다양한 상황에 따른 복구 서비스를 제공한다.

갤럭시노트9, S10 등 최신스마트폰 뿐만 아니라 아이폰XS, 아이폰8 등 보안 등급이 높은 아이폰 복구 도 가능하며 최근에는 샤오미, 화웨이까지 대상을 확대하였다. 이 외에도 휴대폰 연락처, 갤러리 사진, 동영상 복구, 음성녹음파일 복원 및 아이폰 무한 사과, 무한부팅 등 여러 항목에 대한 데이터복구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모든 스마트폰복구는 디지털 포렌식 기술을 적용하여 진행이 가능하며 별도로 요청하는 경우 법원 제출용 증거감정서 및 경 찰서 제출용 확인서 작성을 제공한다. 사기, 보이스피싱, 성폭행 등의 소송에서 상대방의 잘못을 입증하기 위한 증거자료를 찾기 위해서 관련 요청이 점 차 증가하고 있다.

고객센터를 통한 접수 시 1:1 전담 엔지니어 배정을 통해 강남, 교대 등 서울 전지역과 인천, 파주, 수원 등 수도권 전지역에 대해 무료 출장 방문서비스를 지원한다. 지역 및 상황에 따라 택배접수, 센터내방, 원격지원 접수도 병행하며, 데이터복구 가격 및 공임 비용 할인 이벤트를 11월까지 진행하여 최대 3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데이터복원 전문기업 '더컴즈' 홈페이지 및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 울산 곳곳 버려진 차량에 예산·행정 낭비
  • 확 풀린 GB규제…울산 수혜 기대감
  • 궂은 날씨에도 울산 곳곳 꽃놀이 인파
  • [송은숙 시인의 월요시담(詩談)]복효근 ‘목련 후기(後記)’
  • [기고]울산의 랜드마크!
  • 이재명 대표에서 달려든 남성, 사복경찰에게 제압당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