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위서 5위까지 순위 상승
울산큰애기, 미타 지지선언
5월4일 최종 투표결과 발표
울산큰애기, 미타 지지선언
5월4일 최종 투표결과 발표

지난 1월 울산 현대 5기 마스코트 오디션에서 최종 우승을 하며 신규 마스코트로 선정된 미타는 자신의 ‘귀여움과 재치’를 널리 알리겠다는 각오로 이번 반장선거에 출마를 선언했다.
구단 콘텐츠와 사회공헌활동에서 자주 모습을 비추며 사전 유세 활동부터 박차를 가한 미타는 개성 넘치는 포스터와 공식 유세 영상으로 유권자들의 관심을 사기 시작했다.
미타 응원단의 지원 유세도 이목을 끌고 있다. 미타 응원단은 총 네 번에 걸쳐 공개될 예정으로 현재까지 희극인 이상준과 아이돌 펜타곤의 응원 영상이 공개됐다. 앞으로도 가수 조권과 걸그룹 여자아이들의 리더 소연 등 스타급 연예인 미타 응원단이 차례로 공개된다.
이번 반장선거를 통해 지역의 대표 마스코트로 자리매김하겠다는 미타의 선거 전략도 눈여겨볼 만하다.
미타는 2019 전국 캐릭터 경연에서 1위를 차지한 중구 마스코트 ‘울산큰애기’의 공식 지지선언으로 든든한 파트너까지 얻게 됐다. 이번 반장선거가 끝난 뒤에도 울산 지역 파트너들과 함께 활동하며 지역 대표 마스코트로 자리매김할 수 있는 기반을 다질 수 있게 됐다.
온·오프라인을 종횡무진하며 활약하고 있는 미타는 투표 초반 11위부터 시작해 어느새 5위까지 올라왔다.
반장선거 투표는 5월4일 오전 10시까지 진행되며 한 계정당 매일 한 번씩 세 후보에게 투표가 가능하고 투표 최종결과는 5월4일 아프리카 TV에서 진행되는 ‘K리그 마스코트 반장선거 개표방송’을 통해 발표된다. 정세홍기자 aqwe0812@ksilbo.co.kr
저작권자 © 울산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