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일보 6·1 지방선거 여론조사 설문문항
상태바
■경상일보 6·1 지방선거 여론조사 설문문항
  • 이형중 기자
  • 승인 2022.05.16 0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1 지방선거 투표 의향

Q1. 귀하께서는 오는 6월1일 치러지는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 투표하실 의향이 있으십니까? 없으십니까?

1. 전혀 투표할 생각이 없다. 2. 별로 투표할 생각이 없다. 3. 가급적 투표하겠다. 4. 반드시 투표하겠다. 5. 잘 모르겠다.



▶울산시장 후보 지지도

Q2. 귀하께서는 이번 울산시장 선거에 출마하는 다음 후보 중 차기 울산시장으로 누구에게 투표하시겠습니까? 보기는 순환됩니다. (보기 1~2 로테이션)

1. 더불어민주당 송철호 현 울산광역시장. 2. 국민의힘 김두겸 전 울산광역시 남구청장(민선 3·4대). 3. 없다. 4. 잘 모르겠다.



▶울산시장 후보 당선 가능성

Q3. 이번 울산시장 선거에서 귀하의 지지 여부와는 별개로 다음 후보 중 누가 당선 가능성이 더 높다고 생각하십니까? 보기는 순환됩니다. (보기 1~2 로테이션)

1. 더불어민주당 송철호 현 울산광역시장. 2. 국민의힘 김두겸 전 울산광역시 남구청장(민선 3·4대). 3. 없다. 4. 잘 모르겠다.



▶울산시장 선택 기준

Q4. 귀하께서는 차기 울산시장을 선택할 때 가장 중요한 기준은 무엇입니까? (선택지 1~6 로테이션)

1. 정책 및 공약. 2. 도덕성. 3. 후보의 자질과 능력. 4. 소속 정당. 5. 지역기여도. 6. 당선 가능성. 7. 기타 8. 잘 모르겠다.



▶중구청장 후보 지지도

Q5. 귀하께서는 이번 울산시 중구청장 선거에 출마하는 다음 후보 중 차기 중구청장으로 누구에게 투표하시겠습니까? 보기는 순환됩니다. (보기 1~3 로테이션)

1. 더불어민주당 박태완 현 울산광역시 중구청장. 2. 국민의힘 김영길 전 중구의회 의장 (제5대 후반기, 6대 전반기). 3. 무소속 정창화 현 한국청년위원회 울산지부장. 4. 없다. 5. 잘 모르겠다.



▶남구청장 후보 지지도

Q5. 귀하께서는 이번 울산시 남구청장 선거에 출마하는 다음 후보 중 차기 남구청장으로 누구에게 투표하시겠습니까? 보기는 순환됩니다. (보기 1~2 로테이션)

1. 더불어민주당 이미영 전 제7대 울산광역시의회 전반기 부의장. 2. 국민의힘 서동욱 현 남구청장. 3. 없다. 4. 잘 모르겠다.



▶동구청장 후보 지지도

Q5. 귀하께서는 이번 울산시 동구청장 선거에 출마하는 다음 후보 중 차기 동구청장으로 누구에게 투표하시겠습니까? 보기는 순환됩니다. (보기 1~3 로테이션)

1. 더불어민주당 정천석 현 동구청장. 2. 국민의힘 천기옥 전 3·4대 동구의원(4대 전반기 의장). 3. 진보당 김종훈 전 울산광역시 동구청장. 4. 없다. 5. 잘 모르겠다.



▶북구청장 후보 지지도

Q5. 귀하께서는 이번 울산시 북구청장 선거에 출마하는 다음 후보 중 차기 북구청장으로 누구에게 투표하시겠습니까? 보기는 순환됩니다. (보기 1~3 로테이션)

1. 더불어민주당 이동권 현 울산광역시 북구청장. 2. 국민의힘 박천동 전 울산광역시 북구청장(2014년~2018년). 3. 정의당 김진영 전 제5대 울산광역시의회 의원. 4. 없다. 5. 잘 모르겠다.



▶울주군수 후보 지지도

Q5. 귀하께서는 이번 울산시 울주군수 선거에 출마하는 다음 후보 중 차기 울주군수로 누구에게 투표하시겠습니까? 보기는 순환됩니다. (보기 1~2 로테이션)

1. 더불어민주당 이선호 현 울주군수. 2. 국민의힘 이순걸 전 울산광역시 울주군의회 의장. 3. 없다. 4. 잘 모르겠다.



▶울산시교육감 후보 지지도

Q6. 이번 지방선거에 함께 치러지는 울산시교육감 선거에 출마하는 다음 후보 중 차기 울산시교육감으로 누구에게 투표하시겠습니까? 보기는 순환됩니다. (보기 1~2 로테이션)

1. 김주홍 현 울산대학교 명예교수. 2. 노옥희 현 울산광역시 교육감. 3. 없다. 4. 잘 모르겠다.



▶차기 울산시장 최우선 중요 분야

Q7. 귀하께서는 이번 차기 울산시장이 울산시를 위해 최우선으로 역점을 둬야 할 분야는 다음 중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선택지 1~7 로테이션)

1.경제와 일자리. 2.환경·복지. 3. 노동·산업 재해. 4. 보건·의료. 5 집값 안정 등 부동산 정책. 6. 도시인프라 및 인재양성. 7. 지방자치 관광·문화. 8. 기타. 9. 잘 모르겠다.



▶정당지지도

Q8. 귀하께서는 다음 중 어느 정당을 지지하시거나 약간이라도 더 호감을 가지고 계십니까? 보기는 순환됩니다. (보기 1~3 로테이션)

1. 더불어민주당. 2. 국민의힘. 3. 정의당. 4. 기타정당. 5. 지지정당이 없다. 6.잘 모르겠다.



▶배경 문항

DQ1. 귀하께서는 스스로 생각하실 때 어떤 이념적 성향을 가졌다고 생각하십니까? (보기 1~3 로테이션)

1. 보수. 2. 중도. 3.진보. 4. 잘 모르겠다.

DQ2. 귀하의 직업은 다음 중 무엇에 가깝습니까? (보기 1~7 로테이션)

1. 사무·관리·전문직. 2. 판매·생산·노무·서비스직. 3. 가정주부. 4. 자영업. 5.학생. 6. 농·임·축산·어업. 7. 무직·은퇴·기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 울산 곳곳 버려진 차량에 예산·행정 낭비
  • [지역민도 찾지 않는 울산의 역사·문화명소]울산 유일 보물 지정 불상인데…
  • 확 풀린 GB규제…울산 수혜 기대감
  • 궂은 날씨에도 울산 곳곳 꽃놀이 인파
  • [기고]울산의 랜드마크!
  • 이재명 대표에서 달려든 남성, 사복경찰에게 제압당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