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일 현대모비스에 따르면 지난해 독일 뮌헨 모터쇼(IAA)에 이어 오는 14~25일 미국 미시간주 디트로이트시 헌팅턴 플레이스에서 개최되는 ‘2022 북미 오토쇼’에도 참가해 글로벌시장에서의 공격적인 영업 활동을 이어간다. 현대모비스는 전시 기간 중 14~16일 고객사 전용 전시 공간을 마련하고 미래 모빌리티 분야 신기술 30여 종을 선보일 예정이다.
대표적으로 전기차용 통합 ‘샤시플랫폼(eCCPM)’이 있다. 이 플랫폼은 크기를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는 알루미늄 프레임에 제동, 조향, 구동, 배터리 시스템을 모두 결합한 시스템이다. 차량의 크기에 따라 플랫폼 형태를 조절할 수 있기 때문에 전기차 기반의 PBV(목적 기반 모빌리티)에 적합하다.
지난해 개발에 성공한 ‘라이팅 그릴’도 선보인다. 라이팅 그릴은 전기차 전면부 그릴 전체를 조명 장치나 차량, 보행자 간 의사소통 수단 등으로 활용할 수 있는 차세대 기술이다.
이밖에 차세대 통합 콕핏(M.VICS 3.0), 홀로그램 AR HUD(헤드업 디스플레이) 등 양산 가능한 다양한 미래 신기술을 소개한다.
북미 시장은 현대모비스의 해외 수주가 가장 활발히 이뤄지는 시장이다. 현대모비스는 올해 상반기까지 북미 시장에서만 17억달러(약 2조3194억원)의 수주 실적을 기록했다.
북미 수주액은 2020년 6억6000만달러, 2021년 14억달러에 이어 올해 상반기에만 이미 지난해 실적을 넘어서며 가파르게 증가하고 있다. 북미 시장은 올해 현대모비스의 전체 해외 수주 목표액 37억5000만달러 가운데 45%가량을 차지한다.
석현주기자 hyunju021@ksilbo.co.kr
저작권자 © 울산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