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 울산시당에 따르면 상설위원장 응모 자격요건은 더불어민주당 울산시당 권리당원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공모 기간은 20일부터 오는 27일 오후 6시까지다. 접수방법은 더불어민주당 울산광역시당 이메일(theminjoo.ulsan@gmail.com)을 통해 신청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이번 상설위원장 공모는 ‘당원과 시민이 함께 승리하는 더불어민주당’으로 거듭나기 위해 공정한 절차 속에 성과 중심의 전문성을 갖춘 인재 발굴이 그 목적이라고 시당측은 설명했다.
이선호 울산시당위원장은 “고금리·고물가·고환율로 극한 어려움을 호소하고 있는 현 상황 속에 여성·노인·청년·장애인 등 계층별의 어려움을 대변하고 무너지는 민생을 일으키기 위해서는 상설위원회 구성이 어느 때 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이번에 신설된 소상공인위원회는 코로나로 얼어붙었던 경기가 회복되기도 전에 치솟는 물가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관련분야의 전문성이 더욱더 요구된다”고 했다.
이번 공모에서 선정되는 상설위원장들의 임기는 2년이다. 분야는 여성위원장, 노인위원장, 청년위원장, 대학생위원장, 장애인위원장, 노동위원장, 농어민위원장, 을지키는민생실천위원장, 사회적경제위원장, 소상공인위원장, 직능위원장, 자치분권위원장, 다문화위원장, 교육연수위원장, 홍보소통위원장 등 15개 위원회다. 이형중기자
저작권자 © 울산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